티스토리 뷰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씨가 7년 전 결혼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젯거리입니다. 금나나 씨는 어떤 사람인지, 남편은 누구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나나 씨는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방송인으로 대학교수이기도 합니다. 금나나 씨가 (주)엠디아이레저개발 윤일정 회장과 7년 전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남편인 윤일정 회장은 1957년생으로 올해 66세, 금나나 씨는 1983년생으로 올해 42세입니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26살입니다. (7년 전 결혼 당시 윤일정 회장은 59세, 금나나 씨는 35세였습니다.)
윤일정 회장은 오래전 첫 번째 아내와 사별 후 홀로 하나뿐인 딸을 키우던 중 금나나 씨와 만나 재혼하게 되었고, 결혼식은 윤일정 회장이 소유한 제주 중문 씨에스호텔에서 가족만이 참석한 가운데 극비리에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윤일정 회장은 전남 강진 출신으로 조선대 토목과를 졸업했고, 대우건설, LG건설과 연을 맺어 굵직한 하도급을 잇달아 따냈는데 정치권에서도 인맥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일정 씨가 회장인 MDI 레저개발 그룹은 (주)미래도시건설 등 13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그룹사입니다.
1984년 토목 위주의 전문 건설 사업을 시작으로 종합 건설사를 인수하여 현재 토목, 조경, 전기, 부동산 개발, 주택 공급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토목공사, 고속도로, 항만부지, 산업단지, 터널, 철도/지하철, 교량 등 인프라(SOC) 구축에 주력하고 있고, 최근에는 서울 종로학원 본사 부지를 매입하여 자체 개발 사업(오피스텔)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 부지를 기반으로 도시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최초의 5성급 전통 호텔인 제주도의 씨에스 호텔 &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촬영지로 더 유명합니다.) 강원도에는 남춘천 컨트리클럽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나나 씨는 172cm의 큰 키와 아름다운 외모로 2002년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1등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그보다 더 유명한 것은 학력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중 미스코리아에 참가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방송에서 "과학고 입시 준비로 살이 많이 쪘는데 대학 입학 후 10kg을 감량했더니 아버지께서 미스코리아 참가를 권유하셨다, 힘들게 살을 뺐으니 재미있는 경험이라 생각하고 지원했는데 진이 될 줄은 꿈도 꾸지 못했다"며 당시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후 의과대학을 그만두고 MIT, 하버드 대학교에 합격하여 미국 유학을 떠나 영양학, 역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동국대학교 식품생명학과 조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이렇게 굉장한 이력을 자랑하다 보니 저서도 여러 권이 있습니다.
두 분의 결혼을 축하하며 행복한 결혼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께도 감사를 전하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